텍스트큐브에 소셜댓글 라이브리를 달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사리입니다.
몇 일전에 소셜댓글 서비스인 라이브리(livere.co.kr)가 개인 이용자에게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소셜댓글이란?
[#M_설명열기|설명닫기|쉽게 설명드리자면 기존 댓글의 경우 해당 싸이트에 국한되어있어 나중에 내가 어디에 글을 남겼는지 이력관리(?)가 힘들지만 소셜댓글은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지북 등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후 연동이 되는 것으로, 소셜댓글을 남기면 로그인되어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같이 연동이 되는 것입니다._M#]
해당 내용은 구버전 내용입니다.
“텍스트큐브에 소셜댓글 라이브리를 달아보자 – 두번째이야기”로 이동해주세요.



라이브리 홈페이지 들어가서 설치를 하려고 했더니 설치리뷰에 티스토리만 제공(제 블러그는 설치형 텍스트큐브입니다.)하고 있어서 이런 저런 시행착오와 질답을 통해 설치에 성공했습니다.

그럼 설치과정을 간단히 설명해보죠. 첫번째 소스는 캡쳐화면으로 올리겠습니다. 라이브리에서 약관 동의 후 받아오시기 바랍니다.

1. 라이브리 홈페이지에서 소스를 받아온다.

  약관 및 소스는 여기에 있습니다. http://www.livere.co.kr/ver4/

2. 라이브리 첫번째 소스코드 넣기
   블러그 관리자페이지 -> 꾸미기 -> 스킨편집
   아래 그림과 같이 <head> 영역에 첫번째 소스코드 두줄을 입력합니다.
   <head> ‘영역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소스 내용중에 </head> 바로 윗줄에 두줄을 붙히시면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3. 라이브리 두번째 소스코드 넣기
   <div id=”livere1“>  
   <script language=”javascript”>
        var rep = document.domain+”/“;
        var title = “[]”;
livereReply = new Livere(rep, “livere1” , “소셜네트워크 로그인 후 안내문구” , “”, “트위터ID“, “default” , “openwhite” , 15);
        livereReply.initMessage.title = “소셜네트워크 로그인 전 안내문구
livereReply.init();
   </script>
   </div>

    파란색 글씨는 여러분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livere1 부분은 test로 변경했다면 두번째 livere1도 test로 변경해 주셔야합니다.
    소스에 대한 구체적 설명은 라이브리 소스코드 주석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참고 : 주석에 ver rep 와 var title는 티스토리 참조자라고 설명되어 있지만 텍스트큐브에서도 제공합니다.

   * 티스토리 설치메뉴얼은 라이브리블러그(http://blog.cizion.com/185)에 있습니다.

     라이브리 설치 유형은 두가지 경우가 있겠군요. 블러그댓글+라이브리 병행, 라이브리댓글 하나만 사용

  3-1) 블러그 댓글+라이브리 병행 (스킨에 따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블러그 관리자페이지 -> 꾸미기 -> 스킨편집

    3-1-1) 기존댓글 아래에 라이브리 달기
              아래 그림처럼 </s_rp> 바로 아래에 두번째 소스를 넣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1-1) 기존댓글 위에 라이브리 달기

              스킨소스에서 <s_rp> 바로 위에 두번째 소스를 넣습니다.

  3-2) 라이브리만 사용하기
       스킨소스에서 <s_rp>부터 </s_rp>까지 전부 주석처리 후 주석 시작바로 위 또는 주석 끝 바로 아래에
       라이브리 두번째 소스를 넣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부사리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Keep Reading

이전다음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