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사리입니다.
현재 맥북프로 레티나 2014 모델에 모니터3대연결,?업무상 OSX 95%, 윈도우 5%(주로 인터넷뱅킹, 인강) 정도 사용환경입니다.
윈도우 컴퓨터가 있기는 하지만 2대를 사용하자니 정신없어서 맥북 흰둥이 때부터 패럴러즈 환경을 이용했는데
개인적인 체감인지 모르겠지만 패럴11,윈도우10,엘케피탄 환경에서 유난히 발열이 심하더군요.
이것저것 하다보면 팬속도를 최대로 올려야 겨우 85~95% 왔다갔다. 사파리만 열어도 90도는 웃습게 넘겨버리구요.?
?
그래서 패럴러즈 ?프로세서, 메모리 등 환경설정도 해보고, 부트캠프로 불러도 와보고, 가상파일로도 불러와보고
윈도우버전도 변경해보았으나 여전히 저는 비행기를 타고 있고 ㅎㅎㅎ
(도착이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항상 비행기 타고 이륙만 하고 있다는 생각? ^^)
?
이것저것 해보다 문득 생각난것이 윈도우LITE버전을 설치해보면 어떨까?
바로 실행으로 옮겼습니다.
?
** 참고
윈도우LITE버전이란 여러가지 이름으로 존재하는데 제가 쉽게 설명하기 위해 LITE버전이라고 했구요. 사용자들이 정식윈도우 버전에서?불필요하다 생각되는 잡다한 기능을 빼서 만든 변종윈도우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윈도우 버전별로 아주 많은 종류가 존재하구요. 주로 넷북 등에서 가벼운 윈도우사용환경을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
1. 윈도우LITE버전 구하시구요. 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윈도우변경해서 만드시면 되고, 아니면 윈도우관련
? ? 카페나 사이트에서?? 구하시면 됩니다.
2. ?패럴러즈는 변형된 윈도우설치용 ISO파일을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맥용 버추얼박스를
? ? ?다운로드 후 설치
3. 버추얼박스에 윈도우LITE ISO파일을 마운트하여 윈도우설치 하시면 됩니다.
?
결과는 대만족!!! 작업환경만 셋팅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경우
(macs fan control -양쪽팬속도 ?3000RPM 고정)
패럴러즈 환경(프로세서1, 램2기가)은 평균 70도를 유지하는데?
버추얼박스+윈도우7 LITE 환경(프로세서1, 램2기가)은 평균 54도 정도 유지합니다.
?
사용자마다 환경이 모두 달라 뭐라 딱 이거다 할수는 없지만 저 처럼 착륙 못하고 이륙만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올립니다.
?
* Tip
모니터 3개를 사용하다보니 이 또한 발열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제 경우 3년전부터 아래 사진과 같은 “USB 외장그래픽카드”를 사용합니다. 연산처리를 외장그래픽카드에서 어느정도 해주지 않을까? 모니터출력 관련해서 맥북이 해야할 일이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종류는 다양합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제품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구입해서 효과 없다고 저한테 뭐라하시면? 😥 )
USB 2.0/3.0, D-SUB포트, DIV포트, HDMI포트, 해상도 등 따져보시고 구입하세요.
제가 쓰는 것은 XXXX회사의 제품으로 USB3.0지원 / HDMI연결 / USB3.0포트1개/ 기가랜카드 통합형이고 해상도는 2048 x 1152까지 지원합니다. OS는 윈도우,리눅스,OSX 모두 지원합니다. USB 2.0과 3.0 제품의 가격차이가 많이나지만 여유가 있으시다면 3.0 구입을 추천합니다. 최근에 2.0에서 3.0지원으로 제품변경했는데 휠씬 안정적? 입니다.
댓글